최소 주당 250원 배당금 설정, 향후 확대 검토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입 통해 비과세 배당 활용
한세예스24홀딩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 배당계획을 29일 발표했다. 최소 주당 배당금을 250원으로 설정하고 향후 배당금 확대를 검토하는 것이 핵심이다. 회사는 배당재원 확보를 위해 다가오는 주주총회에서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이는 2025년 배당이 결정되는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부터 비과세 배당금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배당기준일은 정기주주총회 이후로 정례화된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최근 온라인 판매 확대와 북미 시장 진출에 힘입어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지난해 단행한 인수합병(M&A)과 일부 계열사의 수익성 둔화로 인해 차입금이 크게 늘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차입금은 1조 3,549억원에 달하며, 이로 인한 이자 비용 확대와 재무 리스크가 시장의 우려로 지적됐다.
이번 주주환원 정책은 이러한 시장의 우려에 대한 대응이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내용은 이날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기업설명회에서 국내외 투자 담당자 및 언론기관에 제공될 예정이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한세예스24홀딩스는 기존에도 최소 주당 배당금 250원을 유지해왔으나, 이번 공시를 통해 주주환원 배당계획을 공식화하고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을 통한 비과세 배당금 활용 계획을 처음으로 구체적으로 발표했다. 이는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정보이며, 주주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또한, 2025년 10월 29일 기업설명회에서 해당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라는 점도 새로운 정보의 공개 시점을 명확히 한다. 기존 검색 결과에서는 2025년 10월 29일 기업설명회 개최 일정만 확인될 뿐, 구체적인 배당 계획에 대한 내용은 찾을 수 없었다. 따라서 이 공시는 새로운 정보의 공개로 판단된다.
? 공시 바로가기: 수시공시의무관련사항(공정공시)
? 발표 시각: 2025-10-29 10:57:41
? 참고기사
– 딜사이트 – 한세예스24홀딩스, 계열사 부진·M&A로 차입 급증…이자 비용도 ‘쑥’
– Goover – 한세예스24홀딩스, 긍정적인 실적과 주가 상승세 지속
– Goover – 한세예스24홀딩스 주가 변동과 향후 투자 가치는?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