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커넥트플랫폼, 케이던스캐피탈과 지분 매각 협상 개시
경영권 변동 예고 속 실적 성장 기대감
레뷰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인 글로벌커넥트플랫폼 사모투자 합자회사(이하 ‘글로벌커넥트플랫폼’)가 케이던스캐피탈 유한회사(이하 ‘케이던스캐피탈’)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Binding 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24일 공시됐다.
매매대금은 거래 상대방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다. 양측은 앞으로 2개월 동안 독점적 협상을 진행하며 실사를 거쳐 최종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최종 계약이 체결되지 않으면 귀책 당사자가 상대방에게 위약금을 지급할 수 있다는 조항도 포함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3월 송인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경영 환경에 변화를 맞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대주주 변경 협상이 진행되면서 회사의 지배구조에도 변동이 예고된다.
LS증권은 레뷰코퍼레이션이 올해 매출액 601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정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본업에 숏폼 전문 에이전시 ‘숏뜨’ 인수 효과가 더해진 결과다. 이는 지난해보다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40% 증가한 규모다.
해외 플랫폼을 통한 북미와 일본 등 인바운드 수요 확대, 광고주 확보 및 비용 효율성 개선에 힘입어 추가적인 실적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분석도 나온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 체결은 주가 및 기업 경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이며, 공시일 기준 이전 3개월 이내에 관련 언론 보도가 확인되지 않아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거래에 관한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Binding MOU) 체결의 건)
? 발표 시각: 2025-10-24 16:54:16
? 참고기사
– 알파스퀘어 – 레뷰코퍼레이션, 안정적 본업에 고성장 ‘숏뜨’ 가세…목표가↑-LS
– 알파스퀘어 – 레뷰코퍼레이션, 송인상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와이즈리포트 – 안정적 레뷰, 고성장 숏뜨(Feat. K-소비재)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