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수익률 제고 및 포트폴리오 재편 목표
우량 자산 추가 확보로 투자 안정성 강화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종속회사인 신한서부티엔디제2리츠가 보유한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서울 동대문 호텔’ 자산 매각 계획을 24일 공시했다. 회사는 지난 23일을 목표로 매각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확보한 차익금을 주주에게 추가 배당하고 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데 활용할 방침이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매각 자금을 기반으로 우량 자산을 추가 확보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안정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최근 ‘신라스테이 마포’를 매입하는 등 우량 자산 확보를 통해 투자 안정성을 꾸준히 높여왔다.
지난해 리파이낸싱 이슈에도 불구하고 호텔 자산의 실적 개선이 이를 상쇄하며 전반적으로 양호한 실적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리츠 업종 전반은 주택시장 규제와 글로벌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투자 대안으로 재조명받고 있으며, 외국인 및 기관 투자 유입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다만, 이번 자산 매각의 여부와 시기, 금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공시일자 기준 3개월 이내에 이미 언론 보도를 통해 신한서부티엔디리츠의 나인트리 동대문 호텔 매각 추진 소식이 여러 차례 보도되었으며, 공시 내용은 이를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수준이다.
? 공시 바로가기: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 발표 시각: 2025-10-24 16:32:13
? 참고기사
– [뉴스핌] [리포트 브리핑]신한서부티엔디리츠, ‘Corporate day 후기
– [알파스퀘어] 신한서부티엔디리츠 주가 – 실시간 차트 및 종목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