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경영 정상화 위한 최대주주 변경 절차 착수

경영권 이전 절차 본격화
투명성 강화 ‘클린 M&A’ 방침 주목

버킷스튜디오는 엘케이에스파트너스를 최대주주 변경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 6월 18일 공시된 최대주주 변경 추진의 후속 절차다. 엘케이에스파트너스는 매각 주관사 외 별도의 법률자문사를 통해 적격성 검토를 거쳤다.

회사나 매도자 측의 개입 없이 외부 전문위원회를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엘케이에스파트너스는 최대주주나 경영진 등 특수관계인 및 이해관계자에 속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버킷스튜디오는 현재 상장폐지 위기를 겪고 있으며,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를 목표로 ‘클린 M&A’ 방침을 추진해왔다.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이러한 투명성 강화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현재 버킷스튜디오 주식은 거래정지 상태다.

회사는 앞으로 실사를 진행하고, 최종 본계약이 체결돼 투자가 확정되면 관련 내용을 공시할 계획이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최대주주 변경 추진 사실은 기존에 알려졌으나, 우선협상대상자가 ‘엘케이에스파트너스’로 구체적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개된 새로운 정보이며, 이는 향후 경영권 변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최대주주 변경 관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발표 시각: 2025-10-24 14:24:06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