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 변경 및 AI 사업 추진 가속화
마루기획 출신, 상법상 권한으로 업무 수행
CSA 코스믹은 22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최재호 경영지배인을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사명을 ‘스위트케이 에이아이’로 변경하고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는 등 기업의 전략적 방향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점에 이루어진 경영진 변화다.
최재호 신임 경영지배인은 현재 마루기획 경영기획 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그는 선임과 동시에 상법 제10조에 따라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상법 제10조에 명시된 경영지배인은 회사를 대표하고 영업에 관한 재판상 또는 재판 외의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포괄적 대리권을 가진다.
경영지배인은 해당 업무 범위 내에서 상법상 정해진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회사 본점에서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이사회에는 사외이사 2명이 참석했다. CSA 코스믹은 지난달 9월 대표이사 퇴임 등 최근 경영진에 변화를 겪어왔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경영지배인 선임은 기업의 경영 상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며, 검색 결과 공시일 기준 이전 3개월 이내에 최재호 경영지배인 선임에 대한 언론 보도가 확인되지 않아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경영지배인 선임)
? 발표 시각: 2025-10-22 16:19:48
? 참고기사
– 알파스퀘어 – CSA 코스믹(083660) 주가 및 종목 정보
– 팍스넷 – CSA 코스믹(083660) 종목토론
– 알파스퀘어 – CSA 코스믹(083660) 종목 뉴스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