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분기 매출 9238억원·영업익 302억원…수익성 악화

? 공시 신선도: 4 / 5 ?
? AI 평가: 현대홈쇼핑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은 공시일인 2025년 8월 6일 이전 3개월 이내에 구체적인 수치로 보도된 바 없으며, 일부 기사에서 2분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나 전망이 언급되었으나 이는 잠정 실적의 상세한 내용과는 차이가 있어 새로운 정보로 판단됩니다.

전분기 대비 매출 3.8%, 영업이익 37.2% 감소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도 수익성 회복 과제

현대홈쇼핑은 6일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9,238억원으로 전분기 9,599억원보다 3.8% 감소했고, 전년 동기(9,510억원) 대비로도 2.9% 줄었다. 영업이익은 302억원으로 전분기(481억원) 대비 37.2% 급감했다.

전년 동기(335억원)와 비교해도 9.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287억원으로 전분기보다 15.1%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281억원)보다는 2.2% 증가했다.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순이익은 24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2%, 전년 동기 대비 2.8% 각각 감소했다.

총매출액은 1조 5,02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8.6% 감소했다. 이번 잠정 실적은 현대바이오랜드 중국법인 매각에 따른 중단사업 손익을 제외한 계속사업 기준이며, 외부감사인의 검토 전 잠정치이므로 향후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 공시 바로가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참고기사
파이낸셜뉴스 – 현대홈쇼핑, TV홈쇼핑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SCI) 1위…4년 연속
빅데이터투데이 – 홈쇼핑 2025년 8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홈쇼핑
CBC뉴스 – [브랜드평판] 홈쇼핑 2025년 8월 빅데이터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