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시 신선도: 4 / 5 ?
? AI 평가: 오텍의 유상증자 결정 및 일정 변경에 대한 공시는 2025년 5월 29일에 있었으나, 유상증자 청약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오늘 공시를 통해 처음 공개된 것으로 보인다. 검색된 기사 중에는 오텍의 유상증자 청약 결과에 대한 직접적인 보도는 없었다. 따라서 기존 뉴스에서 전혀 언급조차 없던 정보가 공시에서 처음 공개된 것으로 판단된다.
133억원 조달, 실권주는 신한투자증권 인수
PBV 생산라인 구축 등 사업 확장 및 재무구조 개선에 활용
오텍은 6일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 결과를 발표했다. 발행 예정 주식 850만주 중 847만 4,476주가 청약돼 99.7%의 청약률을 기록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오텍은 약 133억원의 자금을 확보한다. 실권주 2만 1,224주는 대표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이 인수한다.
신주는 8월 26일 상장될 예정이다. 오텍은 조달 자금을 신규 PBV(목적 기반 차량) OEM 생산라인 구축, 연구개발 투자, 채무 상환, 자회사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PBV 생산라인 구축은 미래 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투자다.
오텍은 자회사 오텍캐리어의 매출 성장과 신규 차량 투자, 신사업 확대 등으로 외형 및 수익성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여름철 폭염으로 오텍캐리어 에어컨 생산라인 가동률이 130%까지 치솟았다.
또한 오텍은 약 79억원 규모의 자회사 채무보증을 통해 그룹 전체의 재무 안정성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유상증자는 사업 확장 및 재무구조 개선에 탄력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 공시 바로가기: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청약결과(자율공시)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 참고기사
– 데일리한국 – 오텍 유상증자 발행가액 1569원 확정…133억원 조달
– news1 – 극한 폭염에 가동률 130%…오텍캐리어 “공장 휴가 미루고 생산 확대”
– 알파스퀘어 – 오텍(067170) 뉴스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