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시 신선도: 4 / 5 ?
? AI 평가: 휴온스의 중간배당 결정은 공시일 기준 이전 3개월 이내에 구체적으로 보도된 바 없으며, 기존 뉴스에서는 휴온스그룹의 중장기 배당정책 및 중간배당 실시 계획에 대한 일반적인 언급만 있었다. 따라서 해당 공시는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보통주 1주당 150원 현금 배당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속 배당 정책 유지
휴온스는 6일 17억 4,780만원 규모의 중간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통주 1주당 150원을 지급하며, 시가배당률은 0.5%다. 배당 기준일은 8월 21일, 지급 예정일은 9월 5일이다.
휴온스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면서도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용량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주사제 ‘아모탈렉스주 1.5㎖’를 출시했다.
기존 3㎖ 제품 대비 용량을 줄여 경제성과 약효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사업 확장을 추진하는 가운데, 휴온스는 중간배당을 결정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현금ㆍ현물배당결정 (중간배당)
? 참고기사
– 뉴스1 – 휴온스, 대학생 대상 제약 마케팅 인턴십 활동 지원
– 헤럴드경제 – 휴온스팀, ‘2025 약대생 제약 마케팅 인턴십’ 우수상 수상
– 알파스퀘어 – 휴온스, 저용량 PDRN ‘아모탈렉스주 1.5㎖’ 출시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