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에이조합 지분 99.99% 확보
알펜시아 호텔 신축 자금 활용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검색 결과에서 빛과전자의 타법인 주식 취득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으며, 유사한 내용의 보도도 확인되지 않아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빛과전자가 종속회사 피엠에이조합의 주식 및 출자증권을 추가 취득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취득 금액은 80억원으로, 이는 빛과전자 자기자본 625억 300만원의 12.80%에 달한다.
이번 취득으로 빛과전자는 피엠에이조합의 총 12만 좌를 소유하며, 지분율은 99.99%에 이르게 된다. 이사회는 지난 29일 해당 안건을 결의했고, 취득 예정일은 이날이다. 이번 지분 취득은 KH그룹 인수 이후 알펜시아 리조트 지원을 위한 자금 조달의 일환으로 보인다.
빛과전자는 확보된 자금을 알펜시아 분양형 호텔 신축 프로젝트에 활용할 방침이다. 다만 빛과전자의 재무구조는 불안정한 상태다. 1분기 기준 현금성 자산은 133억원에 그치며, 영업손실과 순손실이 지속되고 매출 감소세와 적자 폭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계열사 지원으로 인한 소액주주 권리 침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신규 호텔 개발 등 사업 다각화가 중장기적 리스크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
? 발표 시각: 2025-09-30 17:17:57
? 참고기사
– 더벨 – 빛과전자, 삼성전자 우수협력사 우수상 수상
– 조선비즈 – 빛과전자, +6.95% 상승폭 확대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