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세라퓨틱스, 유상증자 권리락 기준가 2,455원 확정

신주 발행에 따른 권리 변동, 투자자 유의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사업 확장 박차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엑셀세라퓨틱스의 유상증자 결정 및 관련 내용은 공시일자 이전 3개월 이내에 이미 여러 언론 보도를 통해 상세히 알려진 바 있다. 이번 권리락 공시는 유상증자 진행에 따른 후속 조치로, 새로운 정보라기보다는 이미 알려진 유상증자 계획의 공식적인 절차 진행을 확인하는 내용이다.

엑셀세라퓨틱스가 유상증자에 따른 보통주식 권리락을 오는 10월 1일 실시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권리락의 기준가는 2,455원으로 확정됐다. 권리락은 유상증자 등으로 신주를 배정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것을 뜻한다.

이는 통상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치며, 투자자들은 권리 변동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엑셀세라퓨틱스는 최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히알루론산(HA) 1위 기업인 블루메이지와 NK세포 배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기존 T세포 배지에 더해 NK세포 영역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혔다.

이를 통해 1조 2,300억원 규모의 중국 면역세포치료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블루메이지는 엑셀세라퓨틱스의 배지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며 수백억원대 매출을 예상하기도 했다. 현재 엑셀세라퓨틱스의 주가는 3,285원 수준이다.

? 공시 바로가기: 권리락 (유상증자)
? 발표 시각: 2025-09-30 16:22:05

? 참고기사
팜이데일리 – 엑셀세라퓨틱스, 히알루론산 1위 中블루메이지와 ‘NK세포 배지’ 독점 공급 계약
팜이데일리 – [단독]엑셀세라퓨틱스 파트너 블루메이지 부사장 “韓 배지기술 탁월…수백억 매출 낼것”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