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 “별도 공시할 중요 정보 없다” 답변
나노캠텍 보유 지분 15.9% 양도 계약 진행 중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캔버스엔의 최대주주 변경 관련 내용은 2025년 7월 15일 나노캠텍의 디비투자조합 지분 양도 공시를 통해 이미 알려졌으며, 7월 31일 조회공시 답변에서도 언급된 바 있다. 이번 공시는 기존에 알려진 내용의 재확인 및 진행 상황 업데이트에 해당한다.
캔버스엔은 한국거래소로부터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받았다고 29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현재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는 없다고 답변했다. 다만, 최대주주인 디비투자조합의 특별관계자인 나노캠텍이 보유한 조합출자지분 양도 계약이 지난 7월 14일 체결돼 현재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계약은 나노캠텍이 보유한 캔버스엔 지분 15.9% 전량을 155억원에 매각하는 내용이다. 당초 인수자로 알려졌던 강동균 씨는 최근 원정인프라홀딩스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인수·합병(M&A)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잔금 지급일은 이달에서 오는 11월로 연기됐으며, 임시주주총회 일정도 오는 11월 20일로 변경됐다. 원정인프라홀딩스는 올해 7월 설립된 경영컨설팅업 비상장사다. 시장에서는 이 회사의 자금 출처와 실소유주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캔버스엔은 주식양도가 완료되는 시점인 오는 11월 14일 또는 1개월 이내에 관련 내용을 재공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주식양도 완료 전까지 경영진 변화나 사업계획 등 실질적인 경영 현황은 공개되지 않았다.
? 공시 바로가기: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에대한답변(미확정)
? 발표 시각: 2025-09-29 15:57:32
? 참고기사
– 딜사이트 – 캔버스엔 M&A, 명목상 인수자만 변경…실사주는 그대로?
– 조선비즈 – 캔버스엔, +8.51% VI 발동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