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의 합병을 위한 증권신고서 효력이 지난 27일 발생했습니다.
이는 양사 합병 절차의 중요한 진전으로, 글로벌 방산 및 조선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양사는 2035년까지 군함 부문 매출 10조 원, 조선 부문 매출 37조 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은 기업이 합병이나 유상증자 등 중요한 자본시장 거래를 할 때 금융당국에 제출하는 서류가 심사를 통과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해당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법적 요건이 갖춰졌다는 뜻입니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조선소 인수 협상을 본격화하고, 헌팅턴 잉걸스와의 조선 기술 협력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HD현대 그룹은 2,527억 원을 출자해 싱가포르 법인을 설립했으며, 이 법인은 아시아 해외사업 통합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해외 생산거점 관리와 일반 상선 시장 점유율 회복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이 합병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인가요?
?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은 합병 절차의 중요한 단계이지만, 합병의 성공을 확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금융감독원은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이 기재사항의 진실성이나 정확성을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설명서 사전 교부 의무 등 투자자 유의사항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공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합병은 주주총회 승인 등 여러 추가 절차를 거쳐야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