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시장본부, 상장폐지 가능성 검토 결과 통보 결정
매출 미달·누적 적자 등 재무 악화 심화…경영 개선 계획 주목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카이노스메드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사유 발생 및 거래 정지 사실은 이미 2025년 8월 14일과 15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으며, 거래소의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 연장 공시도 9월 5일 이전부터 알려진 내용이다. 이번 공시는 기존에 알려진 내용의 공식적인 확인 절차에 해당한다.
코스닥시장본부가 ㈜카이노스메드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56조제1항에 따른 상장폐지 가능성 검토 결과다. 현재 카이노스메드는 매매거래가 정지된 상태다.
카이노스메드는 매출 요건 미달과 장기적인 영업적자, 1,300억원 이상의 누적 결손금, 80%대의 자본잠식률 등 심각한 재무 악화에 직면해 있다. 특히 신약 임상 파이프라인의 성과 부진과 매출 대비 7118%에 달하는 높은 연구개발비 지출이 경영 위기를 심화시켰다.
지난해 상반기 영업손실은 26억원을 기록했다. 약 145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도 여덟 차례나 연기되며 자금 조달 불확실성이 커졌다. 이로 인해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위기까지 겹친 상황이다. 거래소는 카이노스메드에 심사 일정과 절차를 통보했다.
통보일로부터 20영업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카이노스메드가 통보일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하면, 제출일로부터 20영업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가 이를 심의·의결한다.
시장은 카이노스메드가 제출할 개선책의 실효성과 자금 유입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기타시장안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
? 발표 시각: 2025-09-26 18:15:30
? 참고기사
– 딜사이트TV – ‘상폐 기로’ 카이노스메드, 기약 없는 유증만 ‘오매불망’
– 팜이데일리 – 거래소 ‘데드라인’ 넘긴 카이노스메드, 이번엔 다를까
– 팜이데일리 – ‘납입 지연’ 카이노스메드 울고 ‘성공’ 에스씨엠생명과학 웃고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