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네이버 계열사 되나…포괄적 주식교환설에 “협력 논의 중”

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와 다양한 협력 방안 모색
스테이블코인 등 핀테크 분야 협력 가능성 열어둬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공시일과 동일한 날짜에 동아닷컴 등 다수의 언론사에서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 간의 주식교환 추진 풍문에 대한 보도가 있었으며, 공시 내용은 해당 보도를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수준에 그침.

네이버는 25일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주식 교환설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난 25일 동아닷컴 보도를 통해 제기된 주식 교환설과 관련해 네이버는 네이버파이낸셜이 두나무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현재까지 구체적인 협력 내용이나 방식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향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10월 24일까지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는 최근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 투자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나서는 등 이커머스, AI, 핀테크를 중심으로 한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네이버가 하반기 커머스와 AI 부문에 집중하며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협력 논의는 스테이블코인 등 핀테크 분야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 공시 바로가기: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 발표 시각: 2025-09-25 12:17:08

? 참고기사
“NAVER, +2.85% 상승폭 확대” (조선비즈)
“[네이버 D2SF,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에 투자…의미 있는 협업 기대]” (스탁플러스)
“[이커머스 빅3 체제의 기대와 우려]” (딜사이트)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