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페이로드 ADC 개발 플랫폼 기술 도입…신약 개발 경쟁력 강화
임상·허가 성공 여부에 따라 계약 조건 변동 가능성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큐리언트의 ADC 개발 가능성에 대한 언론 보도는 있었으나, Synaffix와의 이중 페이로드 ADC 플랫폼 기술 도입 계약 체결 및 구체적인 계약 금액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개된 새로운 정보이다. 이는 기업의 경영 상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큐리언트는 25일 네덜란드 Synaffix B.V(이하 ‘Synaffix社’)와 이중 페이로드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 플랫폼 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억4950만 달러(약 3,300억원)이며, Synaffix社의 ADC 플랫폼 기술에 대한 비독점적 실시권을 확보하는 내용이다.
계약금액은 계약금과 개발, 미국 및 유럽 등 다국가 허가, 판매 마일스톤을 포함하며 단계적으로 인식된다. 다만, 임상시험과 품목허가 성공 여부에 따라 비용 인식이 달라질 수 있다. 또한, 규제기관의 연구개발 중단이나 품목허가 실패 시 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
모든 기술료는 반환 의무가 없다. 이번 계약은 큐리언트의 이중 페이로드 ADC 개발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신약 개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큐리언트는 혁신 항암제 아드릭세티닙(Q702) 개발과 CDK7 저해제 Q901(모카시클립) 상업화, 결핵 신약 텔라세벡 개발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기술 도입 계약을 통해 파이프라인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이중 페이로드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을 위한 플랫폼 기술 도입 계약 체결)
? 발표 시각: 2025-09-25 10:48:26
? 참고기사
– 큐리언트 아드릭세티닙, 키트루다 내성 위암 환자서 완전 관해 확인
– 큐리언트 아드릭세티닙,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 선정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