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알트리아와 스웨덴 ASF社 인수 계약 체결…1,605억원 투자

니코틴 파우치 시장 진출 본격화
고성장 시장 공략,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2025년 6월 3일 한국경제 등 다수 언론에서 케이티앤지의 ‘씹는 담배 회사’ 인수 추진 풍문이 보도되었고, 케이티앤지는 6월 4일 미확정 공시를 통해 이를 해명했다. 이번 공시는 해당 풍문에 대한 확정된 내용을 공식화한 것으로, 기존 보도에서 간접적으로 언급되거나 조짐만 있었던 사안의 핵심 정보가 처음 공식화된 경우에 해당한다.

KT&G는 23일 알트리아와 공동으로 스웨덴 니코틴 파우치 제조업체 Another Snus Factory(ASF, 이하 ASF社)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스웨덴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을 통해 KT&G와 알트리아가 각각 51%, 49%의 지분을 보유한다.

KT&G의 실질 투자금액은 1,077,000,000 스웨덴 크로나(약 1,605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고성장세를 보이는 니코틴 파우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KT&G는 이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KT&G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 6,769억원, 영업이익 2,856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해외 담배 판매 증가와 고가 제품 믹스 개선, 가격 인상 등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국내 궐련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출시와 면세점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감소 폭을 최소화했다.

? 공시 바로가기: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발표 시각: 2025-09-23 15:59:08

? 참고기사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기업탐방] KT&G, “글로벌 담배사들이 최근 몇 년간 전자담배 …
jobprep.work – KT&G 2025 하반기 공채를 위한 기업분석
goover.ai – 케이티앤지: 실적 호조와 정치적 환경 변화로 인한 주가 상승 …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