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송달받은 관련 문서 없어
추가 공시 예정…자산 매각 등 사업 재편 추진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신주발행무효확인의 소제기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가 있었고, 이에 대한 답변이 이번 공시를 통해 공식화되었다. ‘신주상장금지 등 가처분’ 사건은 이미 공시된 내용으로 확인된다.
코아스는 23일 신주발행무효 확인 소송 제기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답변했다. 회사는 현재 법원으로부터 관련 소송 서류를 송달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미 공시된 ‘2025카합 1505 신주상장금지 등 가처분’ 사건은 계속 진행 중이다.
코아스는 구체적인 내용 확인 시점 또는 10월 22일까지 추가 공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아스는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가구 사업 축소와 자산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6월 김포 공장 생산 중단 이후 부동산 매각을 진행 중이며, 파주 공장 인근 토지 매각 또는 담보권 설정도 검토하고 있다.
이화전기 지분 인수에 상당한 자금을 투입했고, 지난해부터 의료바이오, AI, 변압기, 친환경소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으나, 아직까지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는 미미하다. 최근 추진했던 항체신약개발사 인수도 무산됐다.
이처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사업 간 연관성 부족과 실적 부재로 시장 우려가 커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코아스가 다양한 사업 영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전통 가구 산업 침체와 수익성 악화로 인해 부득이한 선택이었다는 입장이다.
? 공시 바로가기: 조회공시요구(풍문또는보도)에대한답변(미확정)
? 발표 시각: 2025-09-23 10:27:29
? 참고기사
– [핀포인트] [코아스] 본사업 부진에 문어발 확장? – DealSite경제TV
– 코아스, +10.54% VI 발동 – 조선비즈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