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등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 미확정, 10월 중 재공시 예정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공시일과 동일한 날짜에 이미 “2조원 규모 전자전기 수주” 관련 언론 보도가 있었으며, 대한항공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했다는 내용도 3개월 이내에 보도된 바 있다. 이번 공시는 해당 보도에 대한 공식적인 해명에 불과하다.
LIG넥스원은 22일 2조원 규모 전자전기 사업 수주 관련 보도에 대해 해명 공시를 냈다. 아시아경제 등 언론 보도를 통해 제기된 내용에 대해 회사는 대한항공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했으나, 아직 공식적인 수주 결과 통보는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향후 구체적인 결정이 있거나 10월 중 추가 공시를 통해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LIG넥스원은 대한항공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약 1조 7,775억원 규모의 한국형 전자전기(Block-I) 체계개발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정부와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첨단 무기체계 입찰이다. LIG넥스원은 전자전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최종 사업자 확정 시 장비 개발을 담당하고, 대한항공은 항공기 통합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해명 공시는 최종 계약이 체결되지 않았음을 명확히 하고 투자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 공시 바로가기: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 발표 시각: 2025-09-22 18:51:10
? 참고기사
– 이투데이 – LIG넥스원, 1.8조 규모 한국형 전자전기 사업 수주
– Daum 뉴스 – [단독] LIG넥스원, 2조원 규모 전자전기 사업수주
– LIG넥스원 공식 – 유도무기유무인복합AI 솔루션 역량 고도화 맞손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