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GI-102 임상 2a상 시험계획 승인 신청

건강한 성인 및 암 생존자 대상, 노화 관련 생체지표 평가
삼성서울병원서 11개월간 진행, 15명 참여 예정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뉴스에서 GI-102의 항노화 연구 가능성이 간접적으로 언급되었으나, 건강한 성인 및 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한 제2a상 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식화되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항암제 GI-102의 2a상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건강한 성인과 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GI-102(± GIB-7) 요법의 노화 관련 생체지표를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약 11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대상자는 15명이다. 회사는 최근 미국에서 차세대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에 대한 핵심 물질 특허를 획득하는 등 지적재산권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스몰캡지수 편입으로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였다. 9월 초 기준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주가는 전주 대비 11.68% 상승했고, 시가총액은 약 8,300억원을 기록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1년 평균 목표 주가를 2만5,500원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계사인 지아이롱제비티(구 지아이바이옴)는 글로벌 항노화 바이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임상시험 및 품목허가 과정에서 기대에 상응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상업화 계획을 변경하거나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투자 유의사항을 밝혔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 (건강한 성인 및 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한 GI102 요법의 노화 관련 생체지표를 평가하기 위한 제2a상 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
? 발표 시각: 2025-09-12 17:52:26

? 참고기사
데일리한국 – 지아이바이옴, 지아이롱제비티로 사명 변경…”글로벌 항노화 바이오시장 공략”
바이오스펙테이터 – 지아이이노베이션, ‘IgE Trap’ 핵심물질 美 특허등록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