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상장적격성 심사 연장 결정 받아…24일 최종 결과 발표

코스닥시장본부, 추가 조사 필요로 기간 연장
매매거래정지 여부, 85억원 전환사채 소각에도 불확실성 지속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기존 언론 보도에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진행 및 초기 결정 기한은 언급되었으나, 조사 기간 연장 사실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개된 새로운 정보이며, 기업 경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코스닥시장본부는 엔케이맥스(182400)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기간을 연장한다고 3일 공시했다. 당초 9월 3일로 예정됐던 조사는 추가 조사 필요성으로 15일 연장돼 9월 24일까지 이어진다.

이에 따라 엔케이맥스의 상장 유지 여부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우려가 증폭되고 있다. 엔케이맥스는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SuperNK’를 기반으로 암 진단 및 치료, 연구용 시약,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미국 자회사 NKGen Biotech의 증시 상장 추진과 세계 암학회 참가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지만, 상장적격성 심사 연장은 회사의 재무 안정성에 대한 의문을 다시 제기하는 상황이다.

코스닥시장본부는 9월 24일까지 조사를 마친 뒤, 엔케이맥스의 매매거래정지 지속 또는 해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조사기간 연장은 상장폐지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투자자들은 향후 공시 내용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특히 회사의 재무 건전성 개선 노력과 사업 성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공개가 투자 심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엔케이맥스는 최근 8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조기 취득해 소각할 계획을 발표했지만, 이러한 노력이 상장적격성 심사에 긍정적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다.

결국 코스닥시장본부의 최종 결정과 엔케이맥스의 대응에 따라 주가 향방이 결정될 전망이다.

? 공시 바로가기: 기타시장안내 (실질심사 대상여부 결정을 위한 조사기간 연장 안내 )
? 발표 시각: 2025-09-03 17:49:30

? 참고기사
디브릿츠 – 엔케이맥스, 85억 원 규모 전환사채 조기 취득 및 소각 예정
알파스퀘어 – 엔케이맥스 주가 및 기업 정보
딥서치 – 엔케이맥스 기업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