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2분기 영업이익 562억원…전분기 대비 증가세 지속

매출 소폭 증가, 영업이익 27% 증가 기록
당기순이익 적자 확대, 재무 안정성 개선 과제

한화비전은 31일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4,571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7% 증가한 562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101억원 적자를 기록하며 전분기(-33억원)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순이익 역시 전분기(-24억원)보다 큰 97억원의 적자를 나타냈다. 회사는 지난해 9월 설립돼 전년 동기 실적 비교는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실적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영업이익의 큰 폭 증가다.

증권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이러한 성장세는 AI CCTV 사업 확대와 TC본더 매출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SK하이닉스향 TC본더 매출은 일부만 반영됐음에도 누적 수주액이 805억원에 달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당기순이익 적자 확대는 우려 요인으로 지적된다. 향후 재무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전략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투자증권 김광진 연구원은 “AI CCTV 확대와 TC본더 매출 반영이 실적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며 3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전망했다.

반도체 본더와 시큐리티 사업의 성장 가능성과 하이브리드 본더 기술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회사 측은 “잠정치로서 향후 확정치와는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 공시 바로가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공시 신선도: 2 / 5 ?
? AI 평가: 공시일자(2025년 7월 31일) 이전 3개월 이내에 한화비전의 2분기 잠정 실적에 대한 언론 보도가 다수 있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주요 수치가 공시 내용과 매우 유사하게 예측되거나 언급되었다. 특히 당기순이익의 적자 전환 및 적자 폭 확대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이는 공시가 새로운 정보라기보다는 이미 알려진 내용을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수준에 가깝다.

? 참고기사
조선비즈 – 한화證 “한화비전, 현 주가 세미텍 가치 소멸된 수준… 적극 매수”
버틀러웍스 – 한화비전(489790) 실적, 재무제표, 기업정보를 한눈에
ROA.ai 리서치(pdf) – 한화비전 (489790)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