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스엠리츠, 최대주주 빅페스타로 변경…경영 정상화 박차

알136 지분 전량 빅페스타로 이전
8월 말 임시 주주총회서 새 경영진 구성 예정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임시주주총회 소집 공고를 통해 이사 해임 및 선임 안건이 보도되었으나, 최대주주 변경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다. 최대주주 변경은 기업 경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정보이다.

스타에스엠리츠의 최대주주가 ㈜알136에서 ㈜빅페스타로 바뀌었다. 26일 공시에 따르면 ㈜알136이 보유한 87만4,615주(지분율 11.17%)가 ㈜빅페스타로 이전됐다. 이로써 ㈜빅페스타는 102만1,315주(13.05%)를 확보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이번 지분 이전은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과 대금 지급, 주식 이관 절차에 따른 것이다. ㈜빅페스타는 경영 참여를 목적으로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에스엠리츠는 8월 말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이사 전원의 사임과 새로운 이사 4명(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1명) 선임을 의결할 예정이다.

기존 이사회는 사내이사 겸 대표이사 박문성, 사내이사 윤도영, 사내이사 장정성, 사외이사 윤문상으로 구성됐다. 회사는 이번 경영진 교체로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회사는 최근 경영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해 공개매각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동시 추진 중이다. 또, 과거 발생한 횡령 사건(횡령액 30억 8000만원, 자기자본 대비 5.07%)으로 인한 거래 정지 해제를 위해 한국거래소에 상장폐지 이의신청을 제기한 상태다.

이번 최대주주 변경과 경영진 교체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회사의 경영 정상화와 주식 거래 재개 가능성에 집중되고 있다. 임시주주총회 결과와 향후 경영 전략에 따라 회사의 미래가 상당히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 공시 바로가기: 최대주주변경
? 발표 시각: 2025-08-26 17:24:55

? 참고기사
조선비즈 – 스타에스엠리츠, 공개매각 추진… 주관사에 삼정KPMG
조선비즈 – 스타에스엠리츠, 거래재개 위한 TF팀 구성
다음 금융 – (주)스타에스엠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 (정정)상장폐지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