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임상 3상 성공, 품목허가 신청 마일스톤 달성
2024년 예상 매출액의 10% 상회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중국 임상3상 성공 및 품목허가 신청은 이미 보도되었으나, 해당 마일스톤 기술료 청구 및 구체적 금액은 공시로 처음 공식화됨.1. 점수: 3
온코닉테라퓨틱스는 19일 중국 파트너사 리브존제약으로부터 자큐보정(Zastaprazan) 기술료 500만 달러, 약 69억원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큐보정의 중국 임상 3상 성공과 품목허가 신청이라는 성과에 따른 것이다.
회사는 지난 19일 인보이스를 발행했으며, 30영업일 이내 기술료를 수령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기술료 수입은 온코닉테라퓨틱스의 2024년 예상 매출액 69억원을 훌쩍 넘는 규모다. 회사는 이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자큐보정은 국내에서 37호 신약으로 허가받아 판매 중이며, 중국 시장 진출 성공은 온코닉테라퓨틱스의 기술력과 사업화 역량을 보여주는 결과로 평가된다. 기술이전 계약은 2023년 3월 10일에 체결됐으며, 이번 기술료 청구는 계약 조건에 따른 것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자큐보정의 중국 시장 진출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회사는 항암 신약 후보물질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진입을 준비 중이며, 미국 FDA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활용한 글로벌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파트너사인 Livzon Pharmaceutical Group Inc.에 Zastaprazan(자큐보정)의 중국 임상3상 성공 및 품목허가 신청 마일스톤 달성에 따른 기술료 청구)
? 발표 시각: 2025-08-19 11:20:18
? 참고기사
– 딜사이트경제TV –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中 3상 성공
– 뉴스토마토 –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중국 임상 3상 성공…품목허가 신청
– news1 – 온코닉테라퓨틱스, 항암제 후보 ‘네수파립’ 췌장암 대상 2상 신청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