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 기한 통보

코스닥시장본부, 9월 3일까지 심사 여부 결정 예정
불성실공시 및 과거 사유로 심사 대상, 상장 유지 여부 주목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엔케이맥스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 기한 통보는 새로운 정보이지만, 이미 2025년 8월 12일 발생한 사유와 2024년 3월 25일 발생한 불성실공시법인 누계벌점 15점 이상 해당으로 인한 매매거래정지 및 상장폐지 관련 이슈는 이전부터 언론에 보도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 공시는 기존에 알려진 상황에 대한 후속 조치 및 구체적인 절차 안내에 해당한다.

엔케이맥스(182400)는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결정 기한을 13일 통보받았다. 코스닥시장본부는 2025년 8월 12일 발생한 사유와 2024년 3월 25일 발생한 불성실공시법인 누계벌점 15점 초과를 심사 사유로 제시했다.

코스닥시장본부는 9월 3일(영업일 기준)까지 엔케이맥스의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실질심사 대상으로 판명되면 기업심사위원회 심의 절차가 진행되고, 그렇지 않으면 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된다. 엔케이맥스는 지난해 법정관리 1년 만에 회생계획안 인가를 받았다.

회생절차를 통해 유상증자와 감자 등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시도했고, 자회사였던 엔케이젠(NKGen Biotech)이 최대주주가 되면서 경영권이 이전됐다. 이로써 엔케이젠이 모회사가 되는 구조적 변화가 발생했으며, 감사의견 비적정 사유도 해소됐다.

한국거래소는 9월 3일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어 엔케이맥스의 상장 유지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업계에서는 상장 유지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 공시 바로가기: 기타시장안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결정 기한 안내)

? 참고기사
조선비즈 – 엔케이맥스, 엔케이젠에 매각 확정…상장 유지 청신호
딜사이트TV – 아우 덕에 기사회생…엔케이맥스, 회생계획 인가로 거래기대
약업신문 – 엔케이맥스,최대주주 일주일 만에 ‘NKGen Biotech’으로 변경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