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아1호 유한회사, 씨티글로벌마켓증권과 주관사 선정
여행 시장 회복세 속 실적 개선 전망
하나투어는 최대주주인 하모니아1호 유한회사의 지분 매각 추진 풍문에 대한 해명(미확정)을 21일 재공시했다. 회사 측 확인 결과, 하모니아1호 유한회사는 여행 시장 회복과 하나투어의 실적 개선 흐름에 발맞춰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하모니아1호 유한회사는 지분 매각을 포함한 여러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여행 시장은 회복세를 뚜렷하게 보이며 하나투어의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일본 여행 자제령은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에 반사 이익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증권가에서는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두 자릿수 송객 수 성장세와 인공지능(AI) 기반 전세기 운용 효율화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올해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다소 미치지 못했으나 연간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지분 매각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IMM과 2대 주주인 기존 주주 간 협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2026년 5월 20일 이내에 재공시할 계획이다.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하나투어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에 대한 내용은 공시일자(2025년 11월 21일) 기준 3개월 이전인 2024년 3월부터 다수의 언론 보도를 통해 이미 알려져 있었다. 이번 공시는 기존 보도 내용에 대한 재확인 및 구체적인 진행 상황을 알리는 것에 불과하다.
🔗 공시 바로가기: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 발표 시각: 2025-11-21 17:01:32
📰 참고기사
– [MK시그널] 하나투어, 中 ‘한일령’ 반사이익 기대에 상승세…
– 하나투어 주가 📈 – 실시간 차트 및 종목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