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스, 주주들 전자투표 접근권한 요구 소송 제기돼

임시주총 앞두고 의결권 행사 방식 두고 법적 다툼 심화
경영권 분쟁 지속되는 가운데 회사 측 적법 대응 예고

씨씨에스는 강○○ 외 45명의 주주들이 제기한 ‘전자투표 접근매체 인도 등 가처분’ 소송에 직면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는 오는 12월 5일 열릴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이 전자적 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관련 접근 권한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원고 측은 씨씨에스충북방송과 권○○에게 변호사 박○○에게 전자투표 시스템 접근매체와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권한을 위임할 것을 청구했다. 더불어 명령 위반 시 위반 행위 1회당 채권자들에게 각 50만원을 공동으로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이번 소송은 씨씨에스의 경영권 분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불거졌다. 회사는 임시주주총회 소집과 전자투표 권한을 둘러싼 법적 다툼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법원은 임시주총 개최 및 주주명부 열람 소송에서 비상대책위원회와 소액주주연대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현재 최대주주의 의결권은 행사되지 못하고 있으며, 비상대책위원회와 주주연대는 각각 별도의 투자자를 유치하며 경영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씨씨에스는 매출 감소와 영업손실 증가가 지속되는 등 재무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씨씨에스 측은 이번 소송에 대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씨씨에스는 이전부터 경영권 분쟁 관련 소송이 지속되고 있었으며, 임시주주총회 개최 및 전자투표 관련 내용도 이미 보도된 바 있다. 이번 공시는 전자투표 접근매체 인도 등 가처분 소송이라는 구체적인 내용이 공식화된 것으로, 기존 경영권 분쟁의 연장선상에 있는 새로운 소송 제기이다.

🔗 공시 바로가기: 소송등의제기ㆍ신청(경영권분쟁소송) (전자투표 접근매체 인도 등 가처분)
🕒 발표 시각: 2025-11-21 16:25:11

📰 참고기사
딜사이트 – 비대위·소액주주연대, 임총 개최 앞두고 엇갈린 노선
알파스퀘어 – 씨씨에스(066790) 종목정보
다음금융 – 소송 등의 제기ㆍ신청(경영권 분쟁 소송)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