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전략 일환
신규 플랫폼 공개 등 연구개발 역량 강화 지속
인벤티지랩은 미국 제약사 Boehringer Ingelheim Pharmaceuticals Inc(이하 ‘BIPI社’)와 펩타이드 후보물질의 장기지속형 주사제 공동 연구 및 개발 계약을 21일 맺었다.
이번 계약은 BIPI社가 보유한 추가 펩타이드 후보물질에 대한 장기지속형 주사제형 공동 연구를 목표로 한다. 계약에 따라 인벤티지랩은 주사제 연구 개발을 담당하며, BIPI社는 후보 제형 평가와 후속 개발 전략 수립 및 수행을 맡는다.
계약 기간은 이날부터 제형 전달 시까지다. 계약 금액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직전 사업연도 매출액의 10% 이상 규모에 해당한다. 이번 계약은 인벤티지랩이 글로벌 연구개발(R&D)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회사는 최근 미국 약물 전달기술 컨퍼런스에서 신규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공시와 관련해 회사 측은 “본 계약은 조건부 계약으로, 연구개발 등의 성공 여부에 따라 수익 인식이 달라질 수 있다”며 “계약 조건에 따라 연구개발의 실패 또는 중단 발생 시 계약이 해지될 수 있다”고 밝혔다.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인벤티지랩과 베링거인겔하임의 펩타이드 장기지속형 주사제 공동 개발 계약은 이미 2024년 9월부터 여러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 2025년 8월에는 물질이전계약(MTA)으로 확대되었다는 내용도 보도되었다. 다만, 이번 공시는 ‘추가 펩타이드 후보물질’에 대한 공동 연구 개발 계약이라는 점에서 기존 계약의 연장선상에 있으면서도 새로운 계약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계약 금액이 직전 사업년도 매출액의 10% 이상에 해당하여 기업의 경영 상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펩타이드 후보물질의 장기지속형 주사제 공동 연구ㆍ개발 계약)
🕒 발표 시각: 2025-11-21 15:17:58
📰 참고기사
– 조선비즈 – 인벤티지랩, +1.16% 상승폭 확대
– 뉴스1 – 인벤티지랩, 미국 ‘PODD 2025’서 차세대 플랫폼 글로벌 첫 공개
– 팜이데일리 – 인벤티지랩, 美학회서 바이오의약품 SC전환 플랫폼 첫 공개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