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감사의견 거절당해 상장폐지 수순…정리매매 돌입

계속기업 존속 불확실성 제기
회생절차 폐지 결정, 실적 악화 겹쳐

코스닥시장본부는 EDGC 보통주에 대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오는 21일 해제한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번 조치는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를 위한 것으로, EDGC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7거래일간 정리매매를 진행한다.

이후 다음 달 2일 최종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EDGC의 상장폐지 사유는 감사의견 거절이다. 이는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EDGC는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폐지 결정을 받으면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올랐다.

회사의 경영 환경은 지속적으로 악화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3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이상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약 126억원, 순손실은 45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이 크게 확대됐다.

이와 함께 최근 위약벌 청구 소송에서 패소하는 등 여러 악재가 겹치면서 경영 정상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EDGC의 상장폐지 사유 발생 및 거래정지 사실은 이미 알려져 있었으나, 정리매매 개시일과 최종 상장폐지일 등 구체적인 일정이 공시를 통해 처음 확정되어 공개된 새로운 정보이다. 이는 주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주권매매거래정지해제 (상장폐지에 따른 정리매매 개시)
🕒 발표 시각: 2025-11-19 18:04:51

📰 참고기사
파팜스톡 – EDGC, 법원서 회생절차 폐지 결정
인포스탁데일리 – [1112개장체크] 美 증시, 셧다운 기대감에도 기술주 약세… 혼조 마감
알파스퀘어 – EDGC 주가 📈 – 실시간 차트 및 종목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