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조사기간 연장 결정 받아

코스닥시장본부, 추가 조사 필요성 언급
매매거래정지 지속 여부 다음 달 10일 결정 예정

코스닥시장본부가 자이글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을 위한 조사 기간을 연장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당초 이날까지였던 조사 기간은 추가 조사의 필요성을 이유로 15영업일 늘어났다.

이에 따라 코스닥시장본부는 다음 달 10일까지 자이글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해당 여부를 결정하고, 매매거래정지 지속 또는 해제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 기간 연장은 시장에서 자이글의 상장 유지 가능성에 대한 불확실성을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이글은 2025년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7.7%, 9.1% 줄어들며 적자 폭을 축소했다. 과거 미국 이차전지 사업 진출 계획을 발표했으나, 올해 3월 조인트벤처 계약을 해지하며 해당 사업에서 철수했다.

현재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신제품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지만, 사업 구조 전환과 기존 제품군의 매출 감소가 재무적 어려움을 지속시키는 배경으로 분석된다.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자이글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발생 및 매매거래 정지 사실은 이미 2025년 10월 말부터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다. 그러나 조사 기간 연장이라는 구체적인 내용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식화된 것으로 보인다.

🔗 공시 바로가기: 기타시장안내 (실질심사 대상여부 결정을 위한 조사기간 연장 안내)
🕒 발표 시각: 2025-11-19 13:27:27

📰 참고기사
알파스퀘어 – 자이글, 프리미엄 고주파 의료기기 ‘자이글 온 네스트’ 인포모셜 홍보 진행
이데일리 – 거래소 “자이글, 15영업일 내 실질심사 대상 여부 결정”
FnGuide – 자이글(A234920) 기업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