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AC, 모회사 합병 비율 무효 소송 직면

엠제이파트너스, SIMPAC에 합병 비율 무효 소송 제기
이사회 결의 무효 확인 청구…법적 대응 예고

SIMPAC이 모회사 심팩홀딩스와의 합병 이사회 결의 무효확인 소송에 직면했다. 주식회사 엠제이파트너스는 6일 공시를 통해 SIMPAC 이사회가 지난 10월 2일 결의한 심팩홀딩스와의 합병 비율 1:34.2122440에 대한 결의가 무효임을 확인해달라고 청구했다고 밝혔다.

SIMPAC은 이번 소송에 대해 법적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번 소송은 SIMPAC의 주요 경영 사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문제로 평가된다. 한편, SIMPAC은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9.7% 감소하는 등 실적 변동성을 보였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36.8% 증가했다. 업계에서는 트레이딩 부문이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한다. 이처럼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가운데 합병 관련 소송이 제기되면서 향후 경영 전략과 합병 진행 과정에 관심이 집중된다.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엠제이파트너스가 SIMPAC의 모회사인 심팩홀딩스와의 합병에 대해 ‘합병절차 진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는 언론 보도가 공시일 기준 3일 전에 이미 있었다. 이번 공시는 ‘이사회 결의 무효확인 소송’ 제기라는 점에서 가처분 신청보다 더 직접적인 법적 분쟁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지만, 합병에 대한 법적 다툼이 이미 예고된 상황이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 발표 시각: 2025-11-06 16:16:08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