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송도 전력구 터널 공사 참여
2024년 매출액 17% 상당 대형 프로젝트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약 677억원 규모의 대형 공사를 수주한 것은 동아지질의 2024년 연결매출액 대비 17.2%에 해당하는 상당한 규모이다. 이는 기업의 재무 상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검색 결과, 공시일 기준 이전 3개월 이내에 해당 계약에 대한 언론 보도는 확인되지 않았다.
동아지질은 8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677억원 규모의 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시흥과 인천 지역 전기 공급 시설인 전력구 공사(신시흥-신송도) 중 수직구 및 쉴드 TBM 공사(2차 구간)다. 이는 동아지질 2024년 말 연결 매출액의 17%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 공사는 시흥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전력 공급 능력 확보와 변전소 과부하 해소를 위해 추진된다. 총 연장 약 5.7km 터널 공사 중 4km에 달하는 쉴드TBM 터널 공사를 동아지질이 맡게 된다.
쉴드TBM 공법은 고난도 기술을 요구하는 지하 터널 굴착 공법이다. 동아지질은 보링·그라우팅, 수중공사 등 토목 분야 전문 건설업체로, 대형 공공 공사 수주를 통해 성장해왔다. 이번 한국전력공사 공사 수주는 이러한 성장 전략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 참고기사
– 조선비즈 – 동아지질, -2.95% VI 발동
– 딥서치 – 동아지질(KRX:028100) | 기업정보, 재무제표, 최신 뉴스 분석
– 알파스퀘어 – 동아지질 주가 – 실시간 차트 및 종목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