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977억…누적 이익은 감소

매출 2조4623억원 기록, 순이익도 13.4% 증가
중대형 점포 전략 효과…점포 구조조정 영향도

BGF리테일은 6일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된 성과를 공개했다. 매출액은 2조 4,6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977억원으로 7.1% 늘었으며, 당기순이익도 793억원을 달성해 13.4% 증가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이러한 3분기 실적 개선은 중대형 점포 중심의 출점 전략과 프리미엄 상품 확대, 물류 고도화 등 경영 효율성 제고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그러나 누계 실적(올해 1월 1일~지난 9월 30일)은 다른 양상을 보였다. 매출액은 6조 7,6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897억원으로 5.2% 줄었다. 당기순이익 또한 1,455억원으로 4.2% 감소했다.

이는 점포 구조조정 및 비용 증가 등의 영향이 누적 실적에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BGF리테일은 올해 BGF RETAIL HAWAII CORP.(이하 ‘BGF하와이社’) 설립을 통해 해외 사업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적은 잠정치이며, 외부감사인의 검토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3분기 실적은 정기 공시이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상당한 증가를 보였으며, 특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0% 이상 증가하여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 누계 실적은 감소했으나, 3분기 실적 호조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 미칠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발표 시각: 2025-11-06 14:48:28

? 참고기사
한국경제 – BGF리테일(282330) 2Q25 Review: 중대형 점포 중심 출점 전략
알파스퀘어 – “삼각김밥 먹고 페이커 싸인받자”…CU, ‘T1’ 사인 유니폼 이벤트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