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 2분기 매출 증가에도 150억원대 순손실 기록

영업손실 166억원, 당기순손실 151억원
경쟁 심화와 해외 시장 확대 비용 증가 영향

? 공시 신선도 : 3 / 5
? AI 평가 : 위메이드맥스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은 정기적으로 발표되는 유형의 공시이다. 검색 결과, 2분기 실적 발표 자체에 대한 직접적인 보도는 공시일과 동일한 날짜에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인 실적 수치(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가 3개월 이내에 미리 보도된 내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1분기 실적 발표 시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이 간접적으로 언급되거나, 하반기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보도된 바 있다. 따라서 핵심 정보는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식화된 것으로 판단된다.

위메이드맥스는 8일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7% 증가한 330억 2,500만원을 기록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29.9% 감소한 수치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166억 9,000만원 손실을 기록하며 전분기(-23억 9,500만원) 대비 적자 폭이 크게 확대됐다. 전년 동기(-12억 9,500만원)와 비교하면 손실 규모가 10배 이상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51억 8,500만원 손실로, 전분기(-6억 8,600만원) 대비 적자 폭이 급증했다. 전년 동기(-12억 1,600만원)와 비교해도 손실 규모가 10배 이상 커졌다.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순이익은 -141억 4,300만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주력 게임 사업의 경쟁 심화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비용 증가, 일회성 비용 증가 등을 이번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은 위메이드맥스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회사 측은 “동 정보는 확정치가 아닌 잠정치로서 향후 확정치와는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 공시 바로가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