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매각 등 다양한 전략적 방안 검토 중
한앤컴퍼니 체제, 사업 재편 가속화 전망
SK디스커버리가 SK이터닉스㈜ 매각 보도와 관련해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회사는 5일 서울경제 보도에 대해 SK이터닉스 지분 매각을 포함한 여러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디스커버리는 향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거나 늦어도 다음 달 4일까지 관련 내용을 다시 공시할 계획이다. 이번 매각설은 최근 SK디스커버리의 경영 전략 변화와 맞물려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앤컴퍼니가 최대주주로 올라선 이후 SK디스커버리는 자진 상장폐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SK디앤디 매각을 통해 부동산 개발사업에 집중하는 등 사업 구조를 재편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SK그룹의 비주력 사업 구조조정 및 유동성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시장에서는 SK디스커버리의 사업 재편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최근 주가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해 전월 대비 15% 이상 오르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공시일자 이전 서울경제 등 다수의 언론 보도를 통해 SK이터닉스 매각 추진 사실이 이미 알려져 있었으며, 이번 공시는 이에 대한 공식적인 해명에 불과하다.
? 공시 바로가기: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 발표 시각: 2025-11-05 09:45:17
? 참고기사
– 한국경제TV – SK디스커버리, 5거래일 연속 상승…투자 매력도 ‘저평가’ 측면 두각
– 더벨 – 한앤코 품에 안긴 SK디앤디 ‘독립 디벨로퍼 검증’
– 조선비즈 – SK디스커버리, 그룹 리밸런싱 아직 끝나지 않았다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