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영업익 직전 분기 대비 큰 폭 증가세
AI 플랫폼 등 신사업에도 전년 동기 대비 부진
인크로스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을 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30억 1,200만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25.7%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36억 4,700만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62.7% 늘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 32.0% 줄었다. 당기순이익 또한 36억 8,200만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55.2%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27.0% 감소하며 분기 실적에서 희비가 교차했다.
이러한 실적은 인크로스가 디지털 광고 시장 변화에 대응해 AI 기반 플랫폼 ‘스텔라이즈’를 활용하고 MBC와 PPL 광고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등 브랜디드 콘텐츠 혁신에 나서는 상황에서 나왔다.
현장형·숏폼 중심의 광고 트렌드와 생성형 AI 활용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다만 2025년 3분기 누계 실적은 매출액 335억 3,500만원, 영업이익 78억 9,500만원, 당기순이익 84억 2,1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누계 대비 각각 5.7%, 17.3%, 16.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증권가에서는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 맞춘 콘텐츠 혁신과 매출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향후 실적 회복의 핵심 과제로 제시되고 있다.
? 공시 신선도 : 2 / 5
? AI 평가 : 정기적으로 발표되는 잠정 실적 공시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감소하여 시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만한 새로운 정보로 보기 어렵다.
? 공시 바로가기: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발표 시각: 2025-11-04 10:07:52
? 참고기사
– 파이낸셜뉴스 – 인크로스, ‘2025 아이엠 리포트’ 발표…주요 마케팅 트렌드 한눈에
– 알파스퀘어 – 인크로스, MBC와 스텔라이즈 기반 PPL 사업 협력…”브랜디드 콘텐츠 혁신 가속”
– SimplyWallSt – Incross (KOSDAQ:216050) Held Back By Insufficient Growth Even After Shares Climb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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