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바이오텍, 대표 직무정지 가처분 취하 결정 받아…경영권 분쟁 해소

경영권 분쟁 합의 마무리…리더십 안정화
단기 불확실성 해소…운영자금 조달 과제 남아

애드바이오텍은 김동현 대표이사에 대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취하됐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번 가처분 신청 취하는 신청인 이운장 외 1명과 피신청인 김동현 대표이사 간의 원만한 합의에 따른 것이다.

이번 가처분 신청은 지난 21일 제기된 경영권 분쟁 소송의 일환이었다. 애드바이오텍은 경영권 분쟁이 합의로 마무리되면서 대표이사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도 취하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김동현 대표이사의 리더십이 안정화되고, 기업 경영을 둘러싼 단기 불확실성이 해소됐다.

한편, 애드바이오텍은 지난 27일 총 165억 7,0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하며 운영자금 조달을 추진했다. 유상증자는 신주 615만 2,988주를 1주당 2,693원에 발행하는 방식이다.

애드바이오텍은 동물용 의약품과 보조사료 판매가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애드바이오텍 김동현 대표이사에 대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소송 제기 사실은 이미 언론에 보도되었으나, 해당 신청이 취하되었다는 내용은 이번 공시를 통해 처음 공개된 새로운 정보이며, 경영권 분쟁 해소 가능성으로 주가 및 기업 경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 미칠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소송등의판결ㆍ결정
? 발표 시각: 2025-10-31 13:24:50

? 참고기사
조선비즈 – 애드바이오텍, +3.40% 상승폭 확대
알파스퀘어 – 애드바이오텍 주가 ? – 실시간 차트 및 종목정보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