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밸런스16호스팩, 합병 철회로 거래 재개…새 대상 물색

합병 결정 철회 사유로 매매거래 재개
3년 내 합병 못하면 상장 폐지 가능성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은 합병 결정 철회로 주권매매거래가 오는 31일 해제된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기존 합병 결정이 철회된 데 따른 조치다. 코스닥시장상장규정 제18조 및 동규정시행세칙 제19조에 따라 매매거래가 재개되며, 재개일 장 개시 전 시간외매매는 성립되지 않는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는 비상장기업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되는 특수법인이다. 스팩은 일정 기간 내 합병에 성공하지 못하면 상장 폐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은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의료기기, 2차전지 등 다양한 미래 성장 산업 분야를 합병 대상으로 제시해왔다.

이번 합병 철회로 거래정지가 해제되면서,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은 새로운 합병 대상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현재 주가는 2,150원에서 거래정지 중이었다. 스팩은 상장 후 3년 이내에 합병 대상을 찾지 못하면 상장 폐지된다.

이에 따라 향후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의 새로운 합병 대상 물색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의 합병결정 철회 및 주권매매거래정지 해제에 대한 직접적인 언론 보도는 검색되지 않았으며, 이는 새로운 정보로 판단된다.

? 공시 바로가기: 주권매매거래정지해제 (합병결정 철회)
? 발표 시각: 2025-10-30 17:00:26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