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화인텍, 회계 위반 조회공시 요구받아…잠재 리스크 부각

증선위 검찰 통보 등 의결 여부 및 구체적 내용 질의받아
실적 개선 기대 속 법적 리스크 현실화 여부 주목

동성화인텍이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회계처리기준 위반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받았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는 증권선물위원회의 검찰 통보 등 의결 여부와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질의다. 회사 측은 오는 30일 18시까지 답변해야 한다.

동성화인텍은 최근 LNG 운송선 및 기자재 수주 증가와 원자재 가격 하락에 힘입어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나타냈다. IBK투자증권은 2025년 연결 매출액 7,723억원, 영업이익 721억원을 전망하며, 수익성 회복 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 4분기부터는 2023년 물량 증가분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전망이다. LNG 이중연료 선박용 신시장 진출과 높은 계약 단가 수주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주가는 지난 1년간 176% 상승하며 시장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처럼 긍정적인 사업 환경 속에서 불거진 이번 회계처리기준 위반 관련 조회공시 요구가 향후 법적 리스크로 현실화될지 시장의 이목이 쏠린다.

? 공시 신선도 : 4 / 5
? AI 평가 : 동성화인텍의 회계처리기준 위반 관련 증권선물위원회의 검찰통보 등 의결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기존 언론 보도에서 언급되지 않은 새로운 정보로, 기업의 경영 상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공시 바로가기: 조회공시요구(풍문또는보도) (회계처리기준 위반)
? 발표 시각: 2025-10-29 18:19:06

? 참고기사
뉴스핌 – [리포트 브리핑]동성화인텍, ‘늦은 만큼 가파를 것이다’ 목표가 44,000원 제시…추가 상승여력 43.6%
트레이딩뷰 – KRX:033500 동성화인텍

※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행위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